"우리는 인생의 방향성을
설정하기도 전에
취업을 추구하는 문화를
바꾸어 나갑니다."
"우리는 인생의 방향성을
설정하기도 전에
취업을 추구하는 문화를
바꾸어 나갑니다."
MX는 진로를 고민하는 모두가,
본인의 성향과 가치에 기반한
더 나은 선택을 찾아
행복한 Career Life를
누리는 세상을 꿈꿉니다.
5년 동안, 매년 80명 이상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커리어 강의와 코칭을 진행했습니다.
대학교 및 중고등학교의 다수 진로 특강에 출강했습니다.
우리는 컴퓨터와 책상 앞에만 머물러 만든 겉모습만 반지르르한 서비스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2023년에만 200명의 청년들을 만났고,
맞춤화된 진로 교육을 기획·운영했습니다.
MX팀원들도 모두 다양한
진로 고민을 겪어왔습니다.
우리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MX는 더 나은 커리어를 고민하는 모두를 위한 솔루션을 만들어 갑니다.
대학에서 언론학을 전공하며 수많은 반짝이는 청년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그 각양각색의 색깔과 재능들이 취업의 관문을 통과하며, 그리고 일의 현장에서 사그라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자신만의 빛을 내고 있는 사람들을 또한 발견했습니다. 그 삶의 비결을 오랜 시간 탐구했습니다.
언론을 전공하고, 경영 컨설턴트로 일하며 사회와 산업을 폭넓게 경험했습니다.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8년이 지나 이제는 같은 비전을 바라보는 팀원들과 함께, 한 사람에게 보내는 인사이트를 넘어, 누군가의 가능성이 최상화될 수 있는 '기회' 또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복지시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에서 만난 아이들에게 저와 동일한 실수를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과, 어릴적 누군가의 도움의 손길이나 새로운 기회가 없었던 저와는 다르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로코칭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제공하였습니다. 그 이후 3년의 시간동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1년에 2번의 진로캠프와 여름, 겨울 12주간의 진로코칭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작하여 진행하였지만 여러 한계에 부딪혀 다시 방황하는 모습을 보고 이 친구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사회 구조적인 변화와 그들의 삶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 문제 해결방법과 연결되지 못하면 안되겠다라는 마음이 사업을 시작한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교육과 정보의 양극화가 점점 더 심해지는 현대사회에서 누구에게나 공평한 기회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유익한 것이 무엇인지 알지못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 서비스를 만들고 그들도 언젠가 결심이 서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겠다고 할 때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것으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들을 더욱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기획자, 영상 제작 PD로 일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을 돕는 온라인 진로교육 콘텐츠를 기획/개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영상들을 제작하였습니다. 이후 IT스타트업을 지원했던 경험과, 진로 교육 전문성을 기반으로 같은 미션을 가지고 있는 MX의 코치이자 팀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바둑이 있다."처음엔 누군가를 따라 갈 수 있지만, 결국 이를 지속하고 살아가는 것은 본인 자신이다.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하고 많은 수를 가진 바둑처럼 자기답게,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또 그렇게 살고자 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돕습니다. 이 세상에 유별난 사람들이 더 많아지길 기대합니다.
꿈이 없어 되는대로 대학에 지원했고 독어독문학과에 입학했습니다. 대학에서도 여전히 하고 싶은 것을 모르겠어서 선택지가 가장 넓은 경영학을 복수전공했습니다. 내가 적극적으로 무언가 찾진 않았지만,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진 않았습니다. 이후 경영 컨설팅 영역에서 경력을 쌓고, 현재는 MX의 미션과 비전에 매료되어 과거의 저와 같이 꿈과 자신의 가능성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을 돕고자 합니다.
“어느 누구라도 매일 조금씩은 세상을 좋은 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가장 존경하는 제인 구달 선생님의 말씀입니다. 모든 사람은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지만, 아직 우리 사회에서 그 기회와 환경은 모두에게 같은 크기로 주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본인의 가치를 발견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모두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청년들의 자기다움을 신뢰하고 지지하는 MX를 만났고, 스스로의 역량을 발견하고, 발휘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본인도 확신하지 못하는 잠재력에 대한 누군가의 신뢰가 그들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이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내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고 지나치지만, 누구나 사회적으로 한번 쯤 생각해봐야 하는 것을 알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정답이 정해져 있는 치위생학과에서 그것을 경험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방황 하며 늦은 나이로 취업하기까지 계속해서 '일(work)'에 관해 생각하고 고민했습니다. 어린 시절 가장 치열하게 고민했던, 그리고 여전히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진로 고민'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은 나만큼 돌아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마음이 맞는 MX에서 '일'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MX 브랜드를 사람들의 마음에 심어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 고민을 한번도 한적이 없었던 저는 대학생이 되어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자신이 없어 수많은 고민과 걱정이 마구 쏟아졌습니다. 20대 내내 여러 분야에서 몸소 부딪치고, 시행착오를 거치며 진짜 나다운 진로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었고,나다운 진로는 하나의 직업이나 회사로 결론내릴 수 없으며 나만의 선택과 경험이 모여 형성된 나의 취향과 열정이 향하는 방향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MX에서 사람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방황으로 끝나지 않고, 더 구체적인 고유한 방향성으로 좁혀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패션 MD 인턴을 경험하며 패션 산업이 맞지 않는 것 같다는 섣부른 결론을 내리고 인턴을 그만두었습니다.이후 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고민하면서 '도슨트'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미술관 부매니저까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더 다양한 분야를 탐색해보고 싶어 유럽계 블록체인 회사와 클라우드 SaaS 솔루션 판매 대행사에서 근무하였고, 산업적으로는 예술 & 디자인과 같은 물리적이고 미적인 요소가 있는 영역에 선천적 관심이 있고, IT기술 산업과 같은 빠르고 역동적인 업무 환경에서 열정을 느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이제는 MX에서 브랜드 디자이너라는 직무로 스타트업 특유의 유연하고, 역동적인 업무환경에서 제가 치열하게 고민했던 진로라는 영역에 선천적 관심이 있고, IT기술 산업과 같은 빠르고 역동적인 업무 환경에서 열정을 느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제는 MX에서 브랜드 디자이너라는 직무로 스타트업 특유의 유연하고, 역동적인 업무환경에서 제가 치열하게 고민했던 진로라는 영역에서 비슷한 시행착오를 거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진실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30대 청년 대상
커리어 강의 및 코칭 시작
청년자기다움학교 (Since 2014)
· 청년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모인 3명의 청년
· 청소년 진로 교육 콘텐츠 기획 및 개발
· 대학/중고등학교 진로 특강 출강
· 주니어를 위한 생산성 향상 교육 강의/코칭
· 직장인 성장 커뮤니티 기획/운영
· 기업 진단 및 스타트업 관련 사업 운영
· HR/조직 컨설팅 프로젝트
· 진로설정 부트캠프 진행
· 1:1 온라인 진로코칭 서비스 개발
· 현직자 커리어 여정 스토리 플랫폼 개발
· 청년 대상 지자체 및 공공기관 진로 프로그램 기획/강의/운영
· 청소년 대상 학교 진로프로그램 기획/강의/운영